비대면 시대라는 생각치못한 전세계 재앙에 실제로 제 자신이 비대면 교육을 경험하면서 실제로 학업의 과정, 그리고 학업과 다른 실제 업무 혹은 관심의 관점에서 온라인 학습을 하는 차이가 있고 학업 측면에서 접근했을 때 비대면 교육의 어려운점 또는 단점을 많이 생각하게되었습니다.
학습전달과 학업수행의 여러 면으로 화두가 되고 있지만 학업 외적으로 교사의 학생별 인성교육 또는 성격파악이나 동급생끼리의 정서교류, 소규모 사회로써의 학교의 역할 등이 현재까지 미비하고 이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온라인 기반의 생활화로 개인방송 및 유튜브 등에 따른 교육콘텐츠와 온라인콘텐츠가 상호 혼합되는 환경에서 개인적 소견으로는 교육관련 정부기관 등이 협의 및 인정하는 콘텐츠 제작자 또는 교육플랫폼 운영자와 저작권협의를 완료한 콘텐츠를 교사가 온라인교육의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자 비대면교육 관련 기사를 첨부합니다.
학생이 꼽은 원격수업 장단점…"감염걱정 없지만, 집중력 감소", 매경, 2020.09.13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0/09/944045/
비대면 시대라는 생각치못한 전세계 재앙에 실제로 제 자신이 비대면 교육을 경험하면서 실제로 학업의 과정, 그리고 학업과 다른 실제 업무 혹은 관심의 관점에서 온라인 학습을 하는 차이가 있고 학업 측면에서 접근했을 때 비대면 교육의 어려운점 또는 단점을 많이 생각하게되었습니다.
학습전달과 학업수행의 여러 면으로 화두가 되고 있지만 학업 외적으로 교사의 학생별 인성교육 또는 성격파악이나 동급생끼리의 정서교류, 소규모 사회로써의 학교의 역할 등이 현재까지 미비하고 이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온라인 기반의 생활화로 개인방송 및 유튜브 등에 따른 교육콘텐츠와 온라인콘텐츠가 상호 혼합되는 환경에서 개인적 소견으로는 교육관련 정부기관 등이 협의 및 인정하는 콘텐츠 제작자 또는 교육플랫폼 운영자와 저작권협의를 완료한 콘텐츠를 교사가 온라인교육의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자 비대면교육 관련 기사를 첨부합니다.
학생이 꼽은 원격수업 장단점…"감염걱정 없지만, 집중력 감소", 매경, 2020.09.13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0/09/944045/